Search

40년 전통 광주 대원시장 역사속으로…"시장 기능 상실" - 연합뉴스

masaolahragalagi.blogspot.com

광주시, 도시계획시설 해제 결정

전통시장(기사와 관계없음)
전통시장(기사와 관계없음)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40년 전통의 골목 시장인 광주 북구 임동 대원시장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18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대원시장의 도시계획시설(시장) 해제를 결정했다.

대원시장이 시장의 기능을 상실했다고 판단, 주거지역으로 용도를 변경하기 위해서다.

시는 시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도시계획시설 해제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1980년 2천409㎡ 부지 지상 3층 건물에 들어선 대원시장은 당시 점포 수가 100개소에 달했다.

하지만 인근 전남·일신방직이 가동을 중단하고 도심 공동화로 인구가 급속하게 빠져나가면서 2010년부터는 사실상 휴업 상태였고 건물은 방치됐다.

당시 대원시장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가와 문화·예술인에게 건물을 무상 임대하고 협동조합의 거점으로 조성하려고 했지만, 활로를 찾지 못했다.

올해 3월에는 시설이 노후해 도시 미관을 저해한다는 주민들의 민원 제기로 건물도 철거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대원시장은 노후 주거 지역 사이에 있고 주변 도로도 협소해 접근성이 매우 떨어진다"며 "시민들이 시장을 이용하지 않아 활성화 가능성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cbebop@yna.co.kr




June 18, 2020 at 09:23AM
https://ift.tt/3fCQYEa

40년 전통 광주 대원시장 역사속으로…"시장 기능 상실" - 연합뉴스

https://ift.tt/2UFNM2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40년 전통 광주 대원시장 역사속으로…"시장 기능 상실" - 연합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