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강경상고, 인간성 복원 '전통 성년식' 호응 - 중도일보

masaolahragalagi.blogspot.com
IMG_7386
논산시가 주최하고 돈암서원이 주관한 2020 청소년 성년례 ‘이제어른이 되었어요’ 사업이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강경상업고등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강경상고 3학년 학생 93명을 대상으로 성년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보존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로 행사가 전면 취소되는 상황에서 개최된 이번 성년례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행사장 내 참석자 최소화, 거리 유지,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IMG_7191
성년례는 우리나라 4대 전통생활의식인 관혼상제 가운데 첫번째 통과의례로 성인으로서 사회적 인정을 받게 해주는 의식이다.

전통 성년례 절차에 따라 엄숙하게 진행된 행사에서 학생들은 성년선서를 통해 “오늘이 있게 하신 조상님과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자손의 도리를 다 할 것을 맹세하며 완전한 사회인으로서의 정당권리에 참여하고 신성의무에 충실해 어른의 도리를 다 할 것을 참마음으로 엄숙히 선서한다”고 다짐했다.

IMG_7270
특히, 행사장에는 학생들이 성인이 되는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3학년 담당 교사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복을 단정하게 차려입은 앳된 모습의 학생들이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관혼상제의 첫 관문인 관·계례 식을 치르며 선생님들께 감사의 큰절을 올리는 모습에선 의젓함이 느껴졌다.

이날 큰손님 역할을 맡아 눈길을 끈 김진호 前 논산시의회 의장과 주인인 기호엽 교장은 “성년식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함은 물론 꿈을 가지고 어른으로서 절제와 책무가 따르는 마음가짐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July 30, 2020 at 06:57AM
https://ift.tt/2CSJBet

강경상고, 인간성 복원 '전통 성년식' 호응 - 중도일보

https://ift.tt/2UFNM2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강경상고, 인간성 복원 '전통 성년식' 호응 - 중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