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한류 동아리가 한국의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챌린지’가 진행된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한국전통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이 한국 전통문화 공연을 연습하고 완성한 영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해외 한류 동아리가 한국문화를 알리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사업의 일환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감안해 기존 한국으로 초청해 교육하던 방식을 누구나 온라인으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챌린지' 형태로 전환했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외를 불문하고 전 세계 한류 동아리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진흥원은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물놀이 ▲민요 ▲강강술래 ▲탈춤 ▲태권무 등 다섯 부문의 한국 전통문화 강습 영상을 제공하고, 참가자는 해당 강습 내용을 학습 후 결과 영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위해서는 연습 과정과 결과를 담은 영상을 본인 계정에 업로드 한 뒤 해당 링크를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신청서에 기재해 접수하면 된다.
입상 팀에게는 향후 공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통의상과 소품, 최신 촬영장비 등이 제공된다.
공모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www.kcommunity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ptember 09, 2020 at 08:20AM
https://ift.tt/2Fe1oxk
전세계 한류 동아리에 전통춤 잇기… '케이-커뮤니티' 챌린지 - 조선일보
https://ift.tt/2UFNM2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전세계 한류 동아리에 전통춤 잇기… '케이-커뮤니티' 챌린지 - 조선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