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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에스피뉴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은 전통시장 자생력 강화 및 서민경제 활력 복원을 위해 시장상인회와 컨소시엄을 구성 전략적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지자체에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특성화 사업 내용을 지원하고 있지만, 전문성 결여로 사업성과가 미진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함이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지자체에서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침체한 구도심 상권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고자 하지만 해당 상권이 스스로 생존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이 부재한 사항으로 매년 반복 사업으로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고 가장 중요한 고객 유치를 통한 활성화는 어려운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협동조합은 “전통시장은 불결하다는 인식을 해소하기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안심식당’, ‘셀프 방역·방충’, 정기적 위생교육·고객 친절 교육 등을 통한 ‘청결·깔끔 프로젝트’ 추진과 시장상인이 직접 홍보 마케터가 되는 웹드라마 제작, 나도 블로거, 현장밀착 상인기자단, 시장이 빛나는 날에 음악방송 DJ 교육을 통한 ‘나도 홍보 마케터’를 기획 운영한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 관계자는 “정확한 예산 집행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자 하는 시장상인회는 언제든지 문의를 달라”고 밝혔다.
August 30, 2020 at 06:32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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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 앞장 선언 - 케이에스피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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